본문 바로가기

With AI

[ChatGPT] GTP로 비즈니스 전화 영어 다이얼로그 작성하기

얼마 전 미국에서 장비를 수입하는 업무를 진행했다.

대부분 이메일로 업무를 진행했고 이전에 포스팅했듯이 ChatGPT의 도움을 받아 비즈니스 영문메일을 작성했다.

[AI로 만들기] - [ChatGPT] GTP랑 같이 영문 이메일 작성하기

 

그렇게 잘 진행이 되나 했는데,,, 애석하게도 미국 판매 담당자가 대응이 느리고 진행 상황이 확인 되지 않는 시간이 길어졌다.

현재 회사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나 혼자라서 달리 부탁을 할 사람도 없는 상황이고 직접 해결해야 하는 상황. 나는 고민끝에 미국으로 전화를 하기로 했다.

 

하지만 미국 현지인과의 전화 통화를 시도하는 일은 영문 이메일 작성이나, 화상미팅 과는 차원이 다른 부담. 혼자는 진행이 힘든 상황에서 나는 다시 ChatGPT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기로 했다. 

 


ChatGPT로 비즈니스 전화 영어 다이얼로그 작성 하기

챗GPT 사이트에 접속해 New Chat을 시작

우선 내가 확인해야 할 항목들을 러프하게 작성한다.

 

 

요 정도로 작성하면 GPT가 엄청난 다이얼로그를 작성해 준다.

적절한 상황극 구성에 솔직히 많이 놀랐다.

.... 이하 생략

 

 

첫 답변은 Tom이 부재중이라서 전화를 받은 사람이 대신 메시지를 남겨주는 상황.

나는 직접 대응을 하고자 했으므로 Tom이 직접 받는 상황으로 수정을 요청했다.

 

드디어 Tom이 직접 등장했다.

.... 이하 생략

 

나는 제공해야 할 디테일 정보에 인보이스 넘버를 알려주기로 하고 몇 가지 디테일들을 수정해 다이얼로그를 완성할 수 있었다.

몇몇 문장은 좀 더 짧은 버전으로 변경. 내가 말할 수 있을법한 길이로 짧게 다듬었다.

디테일을 다듬는 과정은 이메일을 작성하는 것과 다르지 않았다. 

 

그리하여 나는 몇 차례 시도 끝에 결국 TOM과의 통화에 성공했다.

물론 나의 말이 서툴고 끊기긴 했지만 대체로 다이얼로그와 같은 흐름으로 대화를 진행할 수 있었고, 포워딩 회사를 통해 무사히 물건을 픽업할 수 있었다. 과정은 찌질했지만 결론은 해피엔딩.

 

고마워 GPT야!

근데 너 좀 무서워지려고해 ㅎㅎ

 

작가 macrovector / 출처 Freepik